Garmin 62s GPS 리뷰~

2011. 9. 19. 22:28GPS




안녕하세요 동원君입니다.

오래간만의 블로깅이자 오래간만의 리뷰네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물건은 Garmin 의 콰드헬리컬 안테나 사용 GPS인 Garmin 62s 입니다.

해외 수출형은 62s, 미국지도 포함형인 62st 가 있고, 카메라 탑재형인 62sc, 62sct (t가 붙으면 미국지도 탑재형이란 뜻입니다.) 가 있습니다.


우연한 기회에 잠깐 손에 만지게 되어 간단한 리뷰만 작성해보네요

62s 의 특징은 가민의 명기 60csx의 라인을 계승하는 비 터치 스크린식 GPS 라는 것입니다.

터치 필름이 LCD 위에 없기 때문에, 햇볕아래에서 잘보이는 특징이 있습니다.

즉 가민 Oregon + 60csx 라고 할 수 있겠네요.

내부 인터페이스는 오레곤것에 60csx 것을 섞어놓은 느낌입니다. 터치가 안되니 페이지 버튼을 누르면 메뉴가 로테이션 되면서 변합니다.

수신력은 오레곤에 비해 훨씬 나아진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메인 칩셋이 무엇인지 아직 못 찾아 봤습니다만, 콰드 헬리컬 안테나의  특징상 기기를 세웠을때 더 수신이 잘되는 점이 있습니다.

그외에 오레곤등 상위기기의 특징인 캡쳐 지도 사용이 가능한 것과, 3axis compass 가 들어있는 것이 있습니다/.

역시 단점도 없지 않겠죠.

단점으로 오레곤에 비해 부족한 화면 해상도 입니다.

화면의 해상도가 오레곤에 비해 낮아 한글이 흐릿하게 보이는 점이 단점이겠네요. 
(이건 화면 캡쳐를 해서 보여드려야 하는데, 캡쳐해놓고 저장을 안해둔 관계로 없답니다.ㅠㅠ)

정리 하자면

장점으로 높은 수신력, 선명한 해상도 를 들 수 있겠고,

단점으로 낮은 해상도를 들 수 있겠네요.

첫 정식판 구입으로 한글이 새겨진 GPS를 써보니 역시 한글이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짧은 리뷰  참고 되었으면 좋겠네요

구매는 한국가민 총판인 네베상사에 있습니다.

www.garmin.co.kr 입니다.

P.S

다음 리뷰로 가민의 Montana 650 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