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grow K1 전자책? 스마트폰? 리뷰

2019. 9. 30. 01:40전자기기! PC!

Kingrow K1

안녕하세요. 동원군 입니다.

스마트폰을 하루 종일 달고 사는 현대인들에게, 눈의 피로는 숙명? 이죠?? 

블루라이트(청색광)가 없는 E-ink 화면이 눈의 피로감을 줄여준다. 라는 컨셉으로 인디고고에서 펀딩 했던 제품인 Kingrow K1을 이달 초에 받았는데요. 

지금부터 Kingrow K1을 리뷰해 보겠습니다.

 

 

Hisense A2 Pro

양면? 단면?

현재 제가 갖고 있는 다른 전자책 휴대폰은  Hisense의 A2 Pro 모델입니다, 이 제품은 한쪽면은 아몰레드, 뒷면은 E-ink 화면으로, 양면으로 사용 가능한 휴대폰인데요? Hisense사는 YOTAPhone과 함께 양면 스마트 폰의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회사 입니다. 얼마 전 신형인 Hisense A6 도 출시했었습니다. 

간단히 스펙을 먼저 보겠습니다.

Kingrow K1 Spec

액정을 E-Ink를 사용했다는 부분만 빼면, 뭐.. 성능 자체는 중국에서 흔하게 나오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수준입니다.

램 2G 인 게 아쉽지만, 대륙의 특징인 듀얼심 사용으로 듀얼 스텐바이는 됩니다. 한국에서 SK, KT 유심을 둘다 꽂아 봤는데 설정을 제가 잘 못해서 인지, 별도로는 사용 가능한데 같이 꽂아두니 인식을 잘 못하더군요. 하나의 심은 MicroSD 슬롯을 같이 사용하고 있어, 두개의 심과 함께 확장 메모리를 동시에는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Hisense A2는 두개의 화면이 앞뒤로 있으며, 해상도는 전면 1920 x 1080 (FHD)의 아몰레드, 후면은 960 x 540 (qHD)으로 후면의 전자잉크 화소가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하지만, Kingrow K1은 전면만 전자잉크를 사용하고, 5.2인치 화면, 해상도 1280 x 720의 전자잉크 화면으로, Hisense A2에 비해 화질면에서 더 나은 점을 보여줍니다.

전원을 켜면 메뉴 런쳐가 실행되고, 시계, 킨들 앱, 음악, 앱 목록창으로 이어집니다.

Kingrow K1 Kindle

Kingrow K1 Kindle 앱 구동화면

킨들 앱에서 터치 외에 스크롤이면 좀 버벅거리는 부분은 있습니다.

Kingrow K1 인터넷 실행화면

킨들 앱 실행과, 인터넷 화면을 보면, 스크롤이 끊어지긴 합니다만, 한글이 잘 표시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외 스마트폰으로의 기능이 모두 살아있지만, 별도의 Google 인증을 받지 않아 구글 앱 사용 불가로, APK를 별도로 다운로드 해 설치해야 하는 점은 단점이네요.

카카오톡 설치 및 실행, 알림은 정상적으로 되고, LINE은 실행되지 않았습니다.

사진 촬영 및 음악 재생도 물론 가능하며, 이는 일반적인 스마트폰 수준이라 별도로 다루지는 않겠습니다.

물론  알키보드 등, 한글 키보드를 사용했을 때, 한글 입력 또한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저는 전자책을 읽기 위한 목적으로 구매한 것이 아니라서, 전자책 앱은 킨들 외에 테스트해보지는 않았습니다.

장점으로, 

햇볕 아래에서 무시무시한 가독성, 눈이 편안한 화면, 세컨드폰으로서의 적당한 성능, 가벼운 무게

단점으로,

Google Service의 부재, 세로 모드의 부재, 가격 등이 단점으로 꼽을 수 있겠습니다. (가격 어쩔...)

짧은 리뷰 많은 참조되셨을까요?

이상 Kingrow K1에 대한 리뷰를 마쳐봅니다.

감사합니다.

(제 돈으로 산 리뷰입니다.)